×

목장장 인사말

우리 목장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목장은 1937년 수원시 서둔동에 설립된 이후 2014년부터 평창에서 전혀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출발하였습니다.

평창캠퍼스 설치 이후 지금까지 목장식구는 물론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자립기반을 갖춘 최고수준의 교육연구지원기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련의 노력을 인정받아 2016년 서울대학교 우수부속기관으로 표창 받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목장은 가금류와 대동물(한우, 젖소)을 사육하고 있으며 교육연구목장으로는 세계 최대규모(대동물 600두 및 가금류 30,000수 사육) 를 갖추고 있습니다. 질병청정화 및 사육자동화, 그리고 빅데이터와 ICT를 기반으로 하는 개체관리 스마트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가와 대학이 요구하는 다양한 품질 및 인증기준을 충족하는 시설-제품생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목장은, 서울대학교 법인화 취지에 부응하는 최고의 모델기관으로 소임을 다하려 하고 있습니다. 규모에 걸맞는 최고수준의 효율성과 현장 및 관리직원의 정예화를 이룰 것이며, ICT 기반 융복합시대의 대표적 생명공학 산업화 시뮬레이션 지원기관으로 기능을 갖추겠습니다.

또한, 교육연구시설의 확충과 연구자에게 빅데이터 등을 제공하는 최첨단 기능을 갖추어, 최고 수준의 생명공학기술이 개발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목장의 활발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